Vulnerabilities
야후 웹메일 취약점
IE 6.0 DoS 취약점
[HL2003-124]Microsoft Messenger 서비스 버퍼오버플로우 취약점
[HL2003-122]HP HP-UX dtprintinfo DISPLAY 환경변수 버퍼오버플로우 취약점
[HL2003-121]Sun Solaris aspppls의 임시화일 생성오류
Section Stories
머피의 법칙 그 유래를 찾아서 4부작 2편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2편) 우리가 이제껏 알고 있는 머피에 법칙에 관한 모든 것은 잘못된 것이다. ...
얼음렌즈로 불 붙이기
호수나 샘에서 깨끗한 물을 퍼 온다. 물 속 가스가 제거되도록 약 10 분 간 끓인다. 그런 뒤 은박지 호일을 접어 약 5cm 정도 깊이의 접시를 만들어 물을 담고 천천히 얼린다. 아니면, 판매하 ...
머피의 법칙, 그 유래를 찾아서 4부작 1편
"세상에 어떻게 이럴 수가... 나는 도대체 되는 일이 하나 없는지..." 머피의 법칙이 뭔지는 알면서도 막상 그 유래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분분합니다. 희귀한 연구 결과를 주로 싣는 핫에어 사이트에 "머피의 ...
[2003/04/29] 픽셀 2000


이렇게 작고 깜찍한 초소형 헬리콥터 보신적 있으십니까? 거실에 앉아 부엌의 식탁위로 날리다가 카펫 위에 사뿐히 착륙시켜 보십시요. 1996년 가을, 유럽 잡지에 새로 유행하는 취미가 소개되었습니다. "느린 비행"이라는 이름의 소형 비행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 "느린 비행"은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해 왔던 것을 현실로 만든 또 하나의 작품이었습니다.

발명에 소질이 있는 사람들 몇몇이 모든 표준 규정을 깨고 배터리 포함해서 무게가 100 그램도 안되는 비행기를 만들어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이 비행기를 'slow fly'라 불렀습니다. 왜냐면 이 비행기는 걷는 것보다 느릴 정도로 속도가 엄청 느렸기 때문입니다. 조용한 저녁 시간, 개와 산책하는 대신 마이크로 비행기와 함께 산책하는 것도 낭만적일 겁니다.

이 비행기들에는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사용 되었습니다. 3.7그램의 균형잡힌 서보. 10그램의 추진모터, 2그램의 속도 조절기, 4그램의 리시버, 30그램의 배터리팩 등이 그것입니다. 나는 이 초경량 비행기에 사용된 새로운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때까지 내가 불가능하다 생각했던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테크놀로지를 사용해 RC 헬리콥터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30년 경력의 베테랑이자 RC 헬리콥터 중독자인 내 머리에 떠오른 아이디어입니다. 그 때부터 1년 반만에 나는 3 종류의 초소형 헬리콥터를 제작해 날리는데 성공했습니다. 헬리콥터에 픽셀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왜 픽셀이냐고요? 픽셀은 컴퓨터 모니터상에 눈으로 볼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이기 때문입니다. 제일 먼저 만든 것이 125 그램의 픽셀 I입니다. 픽셀 I은 불가능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나는 더욱 가벼운 헬리콥터 제작에 나섰고, 마침내 픽셀 III를 만들었습니다. 픽셀 III는 50cm로 어느 헬리콥터와도 비교가 안되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비용을 적게 들이고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메인모터에 든 돈은 8달러가 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1999년 5월 픽셀 2000을 날리는데 성공했습니다.

5개의 셀 배터리 포함해 무게가 48그램인 마이크로 헬리콥터입니다. 약 2 - 3 시간의 조립 끝에 완성했습니다. 강력한 G-310 모터를 사용해 옵션이 포함된 동체라도 들어 올리기에 충분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밧데리를 한 번 충전하면 약 7분을 비행할 수 있습니다. 테일 로터는 피코보드 플러스에 있는 두번째 모터 컨트롤러가 제어하는 고정된 피치 프로펠러를 사용합니다. 메인 테일 로터는 피콜로 키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헬리콥터를 비행하려면 피코보드 플러스가 필요합니다. 피코보드 플러스에는 메인로터와 테일로터용 2개의 전자 모터 컨트롤러, 자이로, 리시버용 BEC, 모터 배터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 헬리콥터는 로터가 30cm, DC5 모터가 1개. 그리고 자이로가 없습니다. 꼬리 부분을 제대로 만들려면 손재주가 필요합니다. 자이로 하나만도 무게가 3그램이 나간다. 자이로를 더 가볍게 만들 수 없을까 역학 자이로에 대한 연구를 계속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더 가벼운 헬리콥터를 만들고야 말 겁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크기가 작을 수록 마찰이 아주 큰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정원 위의 픽셀 2000입니다. 정원 연못의 연꽃 위에 착륙해 있습니다. 픽셀 IV 가 나온지 1년 후 온 나온 픽셀 2000입니다.



마우스 위의 픽셀 200입니다.



이 사진을 어떻게 찍었느냐고 사람들이 물어 봅니다. 말도 마십시요. 병아리와 포즈를 취한 픽셀 2000 사진을 찍기 위해 무려 100컷의 사진을 찍었으니까요. 사진의 날리는 병아리털은 포토샵으로 수정했습니다.



각설탕과 커피 프림을 보면 픽셀 2000의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을 겁니다. 커피잔에 띄워넣은 각설탕위에 사뿐히 착륙할 만큼 가볍고 작습니다.



피콜로 마이크로 헬리콥터



5개 채널을 들을 수 있는 FM 리시버입니다. 캐나다에서 구입했습니다. 안테나를 탄소막대로 교체하면 무게가 1.5 그램 나갑니다.



SHR에서 주문하면서 두 가지를 생각했습니다. 첫째. 과연 이 요상스런 물건을 보내줄까? 둘째, 보내준다면 전문적인 제품이 아니리라. 둘 다 틀렸습니다!



주문한지 이틀만에 받았습니다. 아주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 안테나 포함 약 2그램입니다. 이 마이크로 전자 R/C 핼리콥터는 실내에서도 날 수 있습니다! 약 2 - 3 시간 걸려 조립에 성공했습니다.



헤드 부분은 이미 제작되어 있습니다.



작은 모터가 테일 로터를 움직입니다


메인로터 블레이드입니다.



메인 머신, 메인로터, 페더 리시버, 피코보드, 메인로터 기어, nicad, 로터헤드입니다.



피코보드 플러스입니다. 2개의 디지털 스피드 제어기, 자동 테일로터, 서보 없는 자이로 시스템입니다. 6개 채널의 리시버.



키트는 이렇게 근사한 나무 박스에 넣어져 옵니다. 가격은 159달러입니다.




작가 홈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1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2
[28] [27] [26] [25] [23] [22] [21] [20] [19] [18] [17]
F.H.Z Server 접속자
2014/04/20 12:08 PM
DRILL 23명 / IRC 6명
Errata
BBUWOO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질문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가"로 "시원한데 긁어줬다", 혹은 "너 잘났다"는 등의 극에서 극을 달리는 반응으로 리눅스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장본인, OOPS.ORG를 통해 약 1만 8천...
Book Review
Spidering Hacks


[Anonymous님 曰] 서핑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 법이다. 좋아하는 책이 판매순위 몇위인가를 체크하는 것도 지겹고, 다운로드하...
Free Hacking Zone
Copyright © 1999-2003 by (주)해커스랩
개인정보 보호 정책